예전부터 진행해온 저의 개조기가

진행이 더디게 이루어지고 있습니다. 


그러던 중 대안을 찾던도중 (외장하드는 너무크고 일체감이 없어서 제외.)

알맞은 usb 플래쉬 드라이브을 외국 리뷰를 통해 찾게 되었습니다. 

가성비가 역시 샌디스크사의 Sandisk ultrafit이 짱이더라고요.

(아래:큰파일을 읽거나 옮길때 속도.)

(아래:작은파일을 읽거나 옮길때 속도.)

(참조한 외국 리뷰:http://www.everythingusb.com/mini-drives.html)




저는 집에서 사용할때엔 로지텍 무선 제품을 사용하기때문에 

로지텍 전용 리시버를 달고 다녀서 조금 튀어나와도 상관없었습니다.

또한 외국 리뷰에서도 그런 사진을 첨부하였더라고요.


위:필자 자신의 로지텍 리시버와 샌디스크 울트라 핏

위:외국 리뷰의 맥북과 로지텍 리시버, 샌디스크 울트라 핏 장착 모습



가격은  (2016년 5월 기준)

저는 중고나라에서 택배비 포함 이만 사천원에사게 되었습니다. (128기가 기준)

새것은 인터넷에서 최저가로 삼만원 초반대의 가격을 형성하고 있었습니다.

​외관을 보면 정말 작습니다.


다시봐도, 정말 컴팩트한 사이즈를 자랑합니다. 

사실상 이전 모델인 크루저 핏의 후속격인데요

.

(위:일반 USB 플래쉬와 비교)

USB 3.0이 기본요구 사양이지만,
제가 사용결과 2.0에서도 문제 없이 작동하였습니다.

128기가 모델이지만
실제로는 NTFS 포맷시 115기가의 용량을 보였습니다.



 그리고 여타 USB 미니 모델처럼 발열이 심했습니다. 

2.0에서 이정도 뜨거웠는데 해외 포럼에서는 3.0에서는 더 심하다고 합니다.

 그러나,저처럼 마운트하여 사용하시는 분들은 큰 문제가 안될 듯 싶습니다.


 또한 여타 샌디스크의 usb같이 

디스크 안의 파일을 읽거나 로딩시 조그만한 불빛을 냅니다.

대룡량에다가 최신 USB 3.0을 지원하기에 요즘 USB들처럼,

특이하게 이동식 디스크가 아니라 외장하드로 인식합니다. 




추신:저는 중고로 구입하였는데 

예전 사용자가 제대로 포맷을 안하고 보내주셔서 

삽질을 한시간동안 한다음 제대로 사용가능하게 되었습니다. 


만약 유에스비가 장치관리자에 잡히나 

내컴퓨터에 폴더가 뜨지 않고 

디스크 볼륨과 알파벳이 안잡힌다면 

Cmd에서 diskpart 명령어를 

써보시기 바랍니다ㅠㅠ

(diskpart에 대한 도움말 블로그 : http://coolpunch.tistory.com/368)

제가 겪였던 문제 였거든요. 

그래서 중고나라에서 싸게 나왔을지도 모르겠습니다.

중고나라는 항상 리스크인듯 싶네요. ㅠ.ㅠ

이상 장착기이였습니다.


+ Recent posts