요즘들어 크루즈와 여러 세타2 플랫폼을 탐독하던 중에, 

내 자신으로는 충격적인 사실을 알게 되었다. 

미국 크루즈의 하위트림 (1LT이하)에는 

후륜브레이크가 디스크 브레이크대신 드럼브레이크가 들어 간다는 것이었다.


(선명한 드럼보소.)

알게된 경위는 여러 크루즈의 바리에이션을 두고 고민하던 중에, 

한가지의 가능성으로 미국산 크루즈의 에코 모델을 고려 사항에 넣었는데, 

구글 사진을 둘러보던중 에코 하위와 노말 하위트림이 드럼을 쓰는 것을 보게 되었다. 


물론 지엠이 국내에서도 아베오에서 비슷한 일을 한 것을 보았기 때문에, 


(미산 아베오는 5홀이라도 되지... 한국산은..)

약간의 충격이 상세되었지만, 놀라버렸다. 지엠도 결국에는 현대 기아차와 같은 회사일뿐,

차이점이 있다면 과거 인수작업및 오래된 역사로 인해 여러 개발 데이터가

많이 쌓여 있다는 것뿐.

추신1:요즘은 지엠이 아주 누꼽만큼 현기보다는 낳다.

추신2:국내에서도 라세티 프리미어 시절에 드럼 브레이크를 썼었군요. 엔카에 들어가서 확인한 결과, 한국에서도 하위 등급에는 드럼을 썼었었군요. 와----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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