올 뉴 말리부가 나온 뒤로
올 뉴 말리부의 레터링 작업을 따라서
(말리부에 적용된 사이드 도어 레터링)
다른 쉐보레 차량에 하시는 분들이 많이 늘었습니다.
특히 주변에서는 올란도, 크루즈의 경우를 많이 보게됩니다.
(사이드 도어 레터링 작업된 올란도 출처)
(사이드 도어 레터링 작업된 크루즈)
사이트를 돌아다녀보니, 이 작업을 하는 업체도 실제하는 것 같았습니다.
물론 대부분 오너 분들은 DIY로 하신 것이고요.
저 또한 저 레터링에의 디자인적 요소를 좋아해서 맘에 두고 있었고,
어떡하면 사이드 레터링이 잘나올까 생각하고 있었습니다.
그래서 두가지의 대안을 찾게되었습니다.
1. 남미 브라질에서 사이드 가니쉬 일체형을 직구한다.
2. 일본에서 생산되었던 크루즈의 레터링을 구입한다.
왜 갑자기 남미하고 일본이 나오는 지는 내려보시면 알게 되실 것 같습니다.
1. 남미 브라질에서 사이드 가니쉬 일체형을 직구한다.
크루즈 레터링 작업을 하게 된다면
문제점은 도어 좌우 레터링 위치 일치 문제와
작업할 적당한 도어 위치를 찾기 어렵다는 것입니다.
그러던 와중에 아래와 같은 사진을 발견하였습니다.
(크루즈 레터링 일체형 사이드 도어 가니쉬)
저는 이 사진을 보고 나서
시간 날때마다 구글에서 ebay에서 미친 듯이 찾아봤습니다.
그리고 근 한 달 뒤에, 이 가니쉬용품은 브라질에서 파는 용품이더군요.
미국도 유럽도 아닌 브라질 ㅠㅠㅠ(이런 우라질 ㅠㅠ)
유튜브에서 찾아보니
아래와 같이 장착 DIY 가이드 동영상도 올라와 있더군요.
(크루즈 레터링 일체형 사이드 도어 가니쉬 장착 DIY 가이드 영상 )
한 때에는 그냥 쿨직구해서 그냥 작업 할까 생각 했으나,
과연 그럴 만한 가치가 있는 용품인가? 라는 생각에 부딛히게 되었고,
관세라든지 운송료라든지 현실적인 벽에 부딛히게 되었네요. ㅠㅠ
2. 일본에서 생산되었던 크루즈의 레터링을 구입한다.
현실 적으로서는 이 대안을 제일 고려하고 있습니다.
일본에도 크루즈가 있던 시절이 있었습니다.
(스즈키에서 생산한 쉐보레 크루즈 (HR82S형))
각설하고, 이 유독 이 크루즈의 엠블럼이
J300형이나 D2LC형 크루즈에 비해
서체가 얇고 납작하였습니다.
(크루즈(HR82S)엠블럼(상)과 크루즈(J300)엠블럼(하))
또 무엇보다 적당한 간격을 유지하여 떨어져 있는 형태를 지니고 있었습니다.
즉 사이드 도어에 달게 되더라도 레터링 글자 사이 간격을 보지 않아도 된다는 것이 되지요.
사실 쉐보레 모델이 사이드 레터링을 엄청띄워서 붙이는거는 아니기 때문에
(저 쉐보레 트레일블레이저의 엠블럼의 간격을 보자, 간격이 없다.)
저정도 간격이라면 저는 만족할것 같습니다.
마치면서,
크루즈 사이드 도어 레터링 작업하시는 분들도 도움이 되실까해서
제가 발품 팔은 정보들 공유했습니다.
긴글 읽어주셔서 감사합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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